2015년 1월 5일 월요일

소크라티브 Socrative

학급 학생들의 응답을 실시간으로 처리하는 "소크라티브"


-단원 형성평가 : 선다형, 참/거짓, 단답형 문항 관리
-공유번호를 통해 다른 교사와도 문제 공유
-문제에 그림 사용 가능, 정답 해설
-노트북, PC, 스마트 기기 호환
-학생용과 교사용 툴
-학생용은 회원가입없이 바로 사용
-학생회장 선거 등 무기명 투표에도 활용 가능
-수업에 대한 피드백
-문제 PDF 문서로 출력
- 문제서식에 의해 임시문제 작성후 업로드 가능

Socrative     http://www.socrative.com 
참고자료       http://help.socrative.com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https://drive.google.com/file/d/0B-r8uokOviz1OHZJNWx6a0VoOE0/view?usp=sharing

1. 퀴즈시작
 -작성한 문제 중 선택해서 퀴즈 시작
 -학생진행기준 : 즉석 피드백
   문제순서대로 하나씩 풀이, 즉식 답안 제출, 오답 피드백
   추가설정(학생이름사용, 질문순서무작위, 답안순서무작위, 학생피드백)
 -학생진행기준 : 학생탐색
   시험보듯이, 문제를 오가며 정답수정 가능
   추가설정(학생이름사용, 질문순서문작위, 답안순서문작위
 -교사기준진행 -선생님이 문제를 선택하면 학생에게 전달, 하나씩 풀고 즉시 피드백
   추가설정(학생이름사용 , 답안순서문작위, 학생피드백사용

 2. 빠른 퀴즈
 -객관식 : 5가지(A,B,C,D,E) 중에 복수 선택 가능
 -참/거짓 : 2개 중 하나 선택
 -단답형 : 질문 작성(선택 사항), 학생당 응답(단답, 복수 무제한), 학생이름(익명, 필수)
   답변으로 투표 진행

 3. 우주 레이스
 -문제 선택, 팀수(2~20개), 팀 색깔 배정, 피드백 사용여부
 -게임처럼 팀별로 문제 풀이

4. 최종점검
 - 1.오늘의 교재를 얼마나 이해하셨습니까? - 사지선다형 답변
    (A.완전히 이해함, B.상당히 이해함, C.상당히 이해하지 못함, D.전혀 이해하지 못함.)
 - 2.오늘의 수업에서 무엇을 배웠습니까? - 서술형 답변
 - 3.선생님의 질문에 답변하십시오. - 서술형 답변

5.보고서 제출
 -출력형식 : E-mail, Download, Google Drive, View Chart, View later
 -출력자료
   (1) Whole Class Exce 엑셀 답안통계표
        문제당 정답률+학생별 점수,정답수+학생별 오답표시
        https://drive.google.com/file/d/0B-r8uokOviz1Vl9oRk9zd015X1U/view?usp=sharing
   (2) Individual Students(PDF)
        학생 개인별 채점지+(문제, 정답표시, 오답확인)
        https://drive.google.com/folderview?id=0B-r8uokOviz1QVdFZm5oWmtxMGs&usp=sharing
   (3) Question Specific(PDF)
        문제지+답안지+응시현황(학생수,응시일자)+문제별 답안선택상황
        https://drive.google.com/file/d/0B-r8uokOviz1WEtEcS1RRUc0YlE/view?usp=sharing

 5. 퀴즈관리
 (1) 퀴즈생성
   -객관식(단답, 복수정답 가능), 참/거짓, 단답형
   -출제시 그림 1개 사용 가능, 정답 및 정답해설 등록
   -문제 순서 변경 -문제공유 가능 : 공유번호형식(SOC-14376445)
   -태그추가 - http://www.corestandards.org
(2) 퀴즈 가져오기
   -공유번호로 다른 교사 문제 가져오기
   -Excel 파일 문제서식으로 문제작성후 가져오기(나중에 편집하는 것이 좋음)
(3) 내 퀴즈
   -복제-삭제-다운로드-편집 (PDF 문제지 다운로드-인쇄해서 사용 가능)
(4) 보고서
   -퀴즈, 우주레이스(게임), 최종점검(수업 피드백), 단답형(빠른 퀴즈)
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